❍ 2012년은 수석교사제가 법제화(‘11.7.25 공포, ’11.10.26 시행)되어 첫 시행되는 해로서 현장의 안정적 정착을 위해 학교내 수석교사의 위상 정립 및 역할 명확화 필요
- ‘수업 잘하는 교사’가 우대 받는 풍토조성 및 교원의 전문성 신장을 위해 도입된 수석교사제가 그 취지를 살릴 수 있도록 수석교사가 본연의 업무를 원활히 수행 할 수 있도록 지원체제를 구축
- 또한, 학교내에서 수석교사와 다른 교원과의 직무상 중복을 피하고, 구성원간의 조화와 효율성을 높일 수 있는 직무 설정의 필요성 제기
❍ 지난 4년간의 시범운영 결과 우수 사례 분석 및 공유를 통해 수석교사제의 성공적 정착 기반 조성
- 특히, 시범운영 경험 없이 새로이 임용된 수석교사의 현장 적응력 및 학교 구성원의 수석교사에 대한 호응도 확보를 위해 수석교사가 본연의 활동을 충실히 할 수 있는 여건 조성 필요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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