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산따라 물따라/유럽여행

런던>브뤼셀 기차와 브뤼셀 관광

by *청담* 2018. 11. 16.

 

벨기에 브뤼셀에서

 

영국에서 기차를 타고 막내가 사는 벨기에에 도착,

막내집에서 묵으면서 며칠 관광을 했다.

 

런던역 앞

런던역 내부

우리가 탄 기차 런던→브뤼셀 유로스타

기차에서 이런 식사가 나오는 줄도 모르고 점심을 잔뜩 먹고 탔으니..... 

브뤼셀 역 광장

정현이네 집에서

브뤼셀 시내 지하철에서(시 청사 가는 길)

국회의사당은 수리 중....

 

브뤼셀 시 청사 [Brussels Town Hall]

그랑플라스 광장에서 제일 먼저 눈에 띄는 고딕양식 건축물이다.

벨기에에서 가장 큰 건축물 중 하나로 1444년에 건축됐다.

당시 브라방공작이 지배하던 공국의 수도로 그 위용에 어울리는 화려한 장식을 갖추었다.

1695년 프랑스 루이 14세의 침입을 받아 타워와 일부 외벽만 남았으나,

17~19세기에 걸친 복원 작업을 통해 과거의 화려했던 모습으로 재건되었다.

420개의 계단을 따라 96m 높이의 첨탑을 올라가면 브뤼셀 시내를 한눈에 볼 수 있다.

탑 정상에는 악마를 죽이는 미카엘 대천사 황금상이 있다.

실내는 15세기 태피스트리와 예술 작품으로 장식되었다.

[네이버 지식백과] 브뤼셀 시청사 [Brussels Town Hall] (저스트고(Just go) 관광지, 시공사)

 

그 유명한 오줌싸개 동상! 그 크기에 실망!

이 사진을 찍을 때는 주변 관광객들이 모두 웃었다.